장락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2019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이 지난 16일 뜨거운 호응 속에 개최되었다.

이날 발대식은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봉사단,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동아리연합회, 학부모 및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발대식에서는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동아리 Huz밴드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문화의집 소개 및 각 기구별 활동소개, 청소년헌장 낭독,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 등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 청소년 자치기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소년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행사(축제)기획, 청소년 기자단 활동, 재능기부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문화 발전 및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활동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과 기회,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치기구 운영 ▲청소년문화프로그램 ▲청소년동아리지원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운영 등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지원을 통해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