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초등학교(교장 이정자)는 3월 14일(목) 강당에서 학부모들의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는 2019년도 노력중점 및 특색사업, 학사일정, 교육과정 및 안전 연구학교 운영방안, 방과후학교 수강 현황 등 학교교육을 전반적으로 안내해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또한 정보통신 윤리교육을 비롯하여 학교폭력·성폭력·자살 예방교육 및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교육, 미세먼지 대처요령, 청렴교육 등 자녀들의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학부모 교육 연수도 함께 진행됐다.

이어진 학부모 총회에서는 학부모 회장, 각 학년의 학년 장, 녹색어머니회도 조직되었다.

이정자 교장은 “올해는 학생들이 새 학기에 효율적으로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통합 상담기간을 빨리 운영하였다. 학부모 총회가 끝난 후에는 각 반 교실로 이동해 담임교사와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자녀들을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교육공동체들의 협력을 강조하였다.

처음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입학생 학부모들은 “첫 아이를 학교에 보내고 설렘과 걱정도 많았다. 오늘 담임 선생님께 아이들이 어떻게 생활하는지 들어보니 막연한 두려움이 조금 사라졌다. 작은 정성이라도 학교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고 싶다.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