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폴리텍대학 방문, 설명회 개최 -

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은 4일 청주폴리텍대학(청주시 흥덕구 소재)을 방문하여 신입생을 대상으로 취업맞춤특기병 모집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취업맞춤특기병은 입영 전 기술훈련을 받고 이와 연계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군 복무하며 전역 후 취업을 원활하게 하는 현역병 모집분야로, 2014년부터 육군을 대상으로 먼저 도입하였으며, 이후 2016년에는 해군 및 공군을, 2018년에는 해병까지 확대하여 모집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폴리텍대학의 전문학사 과정 및 기능사 양성과정 훈련을 이수하는 병역의무자들이 군에 입영코자 할 경우 본인이 배운 기술훈련 분야로, 본인이 원하는 시기에 입영이 가능함을 안내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의 전공학과를 미리 파악해 지원할 수 있는 군사특기를 선별하여 맞춤정보를 제공하고, 전역 후에는 노동부는 물론 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를 통해 취업을 지원받을 수 있음을 안내함으로써 병역과 취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충북지방병무청에서는 앞으로도 각 급 학교뿐만 아니라 도내 기술교육기관을 방문하여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입영코자 하는 병역의무자들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홍보를 실시하여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