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불교단체협의회(회장 송수헌)는 1월 31일 오후 6시 30분 청주시 S컨벤션센터에서 불기2563년 기해년 신년교례 및 회장 이․취임식을 봉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각 사암 주지스님과 사부대중,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나눔의 인연 봉우회를 비롯한 불교신행단체장과 회원 등 250여명이 함께 했다.

신년교례는 이운근 충북불교단체협의회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삼귀의, 반야심경 봉독, 찬불가,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충북지부 소속 정세환, 홍예하 대학생불자의 발원문낭독이 있었다.

이어서 14대 신현왕 전임 회장의 이임사, 15대 송수헌 신임회장의 취임사가 있었다.

14대 신현왕 충북불교단체협의회장은 이임사를 통해“지역불교계의 격려와 지지”를 당부했다.

또 15대 송수헌 충북불교단체협의회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널리 알리기 위해 포교와 자비실천 사업을 기획하고, 지역의 불교문화 발전을 위한 노력에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임 송수헌 회장이 전임 신현왕 회장과 전임 신학균 사무총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이어 상호간 새해 인사, 조계종 제5교구 본사 법주사 신도교육원장 진원스님의 치사, 한국불교태고종 충북교구 종무원장 도안스님의 격려사,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충북도 문화체육관광국 고근석 국장, 충북도의회 장선배 의장, 청주시 김항섭 부시장의 축사가 있었다.

끝으로 연꽃합창단의 축가 ‘무소유의 노래’, ‘님을 따라 날고 싶어라’를 불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