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페이스북 팔로워 대상 설문 이벤트
강원도, 페이스북 팔로워 대상 설문 이벤트
  • 손혜철
  • 승인 2019.01.0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강원도는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2일까지 강원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강원도 팬들의 선택, 강원도 2018년 대표 키워드’ 설문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1위 ‘평창동계올림픽’, 2위 ‘여행’, 3위 ‘패럴림픽’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총 483명의 이벤트 응답자 중 90% 이상이 ‘평창동계올림픽’을 2018년의 대표적인 키워드로 선정했는데, 이는 강원도민의 단결된 힘, 전 국민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으로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결과로 보인다.

2위는 ‘여행’이 선정되었는데, 올림픽과 사통팔달 교통망 확충 등으로 강원도에 대한 여행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작년 한 해 도내 외국인 관광객이 300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3위는 ‘패럴림픽’이 선정되었으며, 이외에도 평화올림픽, 문화올림픽, 강릉, 성화봉송, 평화무드 등의 대한 키워드가 언급되기도 하였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설문 이벤트를 통해 SNS 팔로워들과 의견을 공유하며 작년 한 해를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2019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팔로워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