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소민터’로 소방민원 쉽고 빠르게
아산소방서, ‘소민터’로 소방민원 쉽고 빠르게
  • 권경임
  • 승인 2019.01.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 소방민원업무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이용을 적극 홍보한다고 밝혔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운영되고 있는‘소민터(소방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와 보조자 선임신고 등의 업무를 신청 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폄함이 크게 해소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이용 방법은 소방민원센터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작동기능점검표와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서 작성 등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면 된다.

다만 인터넷에 익숙지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현행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아산소방서 담당자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쉽고 편리한 소방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 방문을 통한 서류접수 과정이 불편하신 민원인께서는 소민터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 및 기타 문의사항은 아산소방서 화재대책과(☎041-538-0268)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