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지난 12월 ‘우리 가족품앗이가 최고예요!’라는 주제로 전체활동과 리더양성교육을 진행하였다.

‘우리 가족품앗이 달력만들기’ 는 가족품앗이 회원을 대상으로 우리 품앗이만의 달력을 만들며 한해의 활동결과물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품앗이 활동을 되돌아보면서 그룹원들과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리더양성교육에서는 각 품앗이 활동의 사진, 활동자료 등을 함께 나누었으며 그에 따른 평가를 실시하여 차년도 가족품앗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씨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즐거웠으며 한해의 품앗이 활동을 되돌아볼 수 있어서 좋은시간이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여성가족부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만든 놀이공간으로, 부모들은 자녀양육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들은 안전하게 놀며 사회성을 키우는 지역 공동육아 커뮤니티를 말한다. 그 중 이웃 간의 육아정보와 재능을 나눔으로써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공동육아의 일환으로 가족품앗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엄마와 함께 차이나스쿨, 미술교실이 진행되고 있으며 10:00 ~ 18:00 까지 운영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엄마들의 자조모임과, 활동 시 예약제를 통하여 공간대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