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초등학교 구강보건실 리모델링으로 새로운 도약
횡성초등학교 구강보건실 리모델링으로 새로운 도약
  • 손혜철
  • 승인 2018.12.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횡성군이 횡성초등학교에 설치·운영중인 학교구강보건실 (2003년 설치)을 전격 리모델링하여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다.

학교 구강보건실에서는 예방서비스 위주의 계속구강건강관리를 실시하고 바른양치 실천과 불소용액양치 등의 구강건강증진 사업의 활성화를 유도하여 어린이의 구강건강을 보다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보건소에 근무하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주1회 이상 출장으로 올해에는 정기구강검진 474명, 불소도포 940명, 치아홈메우기 94명 210개 치아, 치면세정술 210명, 스케일링 등의 예방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정기 구강검진 결과에 따라 초기 우식증 치료, 초기 잇몸병 치료, 유치발거 등의 초기치료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18회에 걸쳐 총 495명에게 올바른 칫솔질 및 구강보건교육도 실시하였다.

횡성군은 이외에도 2000년도 자체적으로 설치한 둔내초등학교를 비롯하여 성북초등학교(2001년), 공근초등학교(2005년), 우천초등학교(2008년), 총 4군데의 국고보조 학교구강보건실을 운영 중에 있으며, 학생 개인별 구강건강관리기록부를 졸업할 때까지 6년동안 관리하고  있다.

횡성군보건소(소장:민선향)는 ‘어릴 적 버릇 여든까지 평생구강건강 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내년도에도 나머지 4곳 중 한곳을 선정하여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구강건강지표인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도 함께 향상시키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