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18년 에듀힐링센터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운영한 결과 96.6%라는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 프로그램은 2017년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을 더욱 세분화하여 다양한 상담 및 코칭 기법을 활용해 현장에 적용하고 코칭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에듀-코칭, 부모양육태도, 감정코칭대화법, DISC 활용 의사소통, 나의 EGO-OK그램, MBTI성격유형, U&I학습유형의 7개 세션으로 구성하여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실시해왔다.

 지난 4월부터 총 1,342명의 교직원이 참여했으며, 높은 만족도 결과는 7개 세션 모두 학교생활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코칭 및 상담기법을 검사지와 실습을 통해 참여자 개인의 궁금증을 해결해줬기 때문이다.

 특히, 교직원들의 확대 운영 요구에 따라 내년에도 더욱 더 내실있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여러 세션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학교와 가정생활에 꼭 필요한 것으로, 나와 타인의 다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어떻게 대처하고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 대전교육가족이 더 행복하고 만족하는 교육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