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월)는 최가은(LH한국토지주택공사), 강민지(국민건강보험공단), 박은빈(교보생명), 원효연(KDB생명) 학생이 2018년 하반기 공기업 및 금융권 취업에 잇따라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대전신일여고는 취업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의 진로 희망에 따라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필기시험, 면접까지 일일이 꼼꼼하게 지원해주는 취업 솔루션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주요 취업처로 지역인재 9급 공무원 1명, 국민은행 1명, 신한은행 1명, 교보생명 1명, KDB생명 1명, 삼성에스원 1명, 국립공원관리공단 1명, LH한국토지주택공사 1명, 건강보험공단 1명 등이 합격하는 등 중부권 최고 취업 명문학교를 향해 발돋움 하고 있다.

대전신일여고 박은빈 3학년 학생은 “학교의 취업 프로그램에서 동아리, 자격증, 프로젝트, 경진대회 등에 빠짐없이 참여하여 실력을 갈고 닦은 것이 합격의 비결”이라며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다양한 면접 전형에서 자신감 있게 도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전신일여고 이은월 교장은 “앞으로도 금융반, 공무원반, 공기업반 등 학생의 진로에 따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