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천안지부(지부장 김소연)가 지난 19일 충남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열린 ‘제13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및 페스티벌’에서 천안시장으로부터 우수 봉사단체 표창을 받았다.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올해 지역사회에 헌신적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행사에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관계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활동사진 상영, 유공자 표창, 축하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구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다양한 곳에서 지역사회의 통합과 나눔의 실천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새해에는 더 많은 자원봉사 현장에서 나눔의 실천으로 천안시민이 모두 하나 되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김소연 지부장은 “앞으로도 숭고한 어머니의 마음으로 작은 일에서부터 사랑으로 세상을 품어갈 수 있도록 감동 주는 세심한 봉사를 펼쳐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IWPG는 전 세계인들에게 ‘평화’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세계여성지도자 및 국제여성단체와 협력하여, 평화가 필요한 곳에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현재 여성그룹은 유엔 공보국(UN DPI)과 ECOSOC(경제이사회) 산하의 세계적인 평화 NGO단체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