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불교사암연합회(회장 환성스님/영평사 주지)는 12월 5일 7시30분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제 1회 세종시 행복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에는 마곡사 주지 원행 스님, 영평사 주지 환성 스님, 청주 마야사 주지 현진 스님, 세종시 불교신행단체연합회 오영철 회장을 비롯한 재가불자와 시민들이 홀을 가득 메운 가운데 열렸다.

1부는 종송(鍾頌)(영관 스님(동국대학교 학인스님), 대금 박노상)에 이어 교성곡 보현행원송이 연주되었다. 최백건 지휘와 니르바나 국악관현악단 연주로 열린 보현행원송은 세종시불교연합합창단과 솔리스트로 지허 스님, 송재영, 신이나, 김태희, 김정랑이 맡아 장엄하게 연주되어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2부에는 국가무형문화재 57호 이춘희 명인의 경기민요 노랫가락, 청춘가, 뱃노래, 자진뱃노래를 열창했다. 이어 세종시 무형문화재 제3호 임영이 명인의 판소리 홍보가중 화초장 대목을, 국가무형문화재 23호 강정숙 명인이 제자들과 펼친 가야금병창을 연주하여 갈채를 받았다.

세종시 불교사암연합회장 환성스님은 “고되고 힘들었던 한해의 수고로움을 위로하고, 새로운 용기와 희망으로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시라는 축원을 담아 행복나눔음악회를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