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국민과 함께하는 민간일자리 창출 경진대회 개최
독립기념관, 국민과 함께하는 민간일자리 창출 경진대회 개최
  • 손혜철
  • 승인 2018.12.0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은 4일 국민참여혁신단과 함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민간일자리 창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독립기념관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사업을 발굴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기념관 전 직원의 참여를 통해 모집된 아이디어는 1차 국민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오늘 진행된 1차 심사는 전문가, 시민사회단체, 지역주민 등 다양한 국민들로 구성된 국민참여혁신단 13인 중 4인이 심사위원으로 참여 하였다. 국민참여 혁신단은 지난 7월 위촉된 이래로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 발굴은 물론, 국민과 함께 만드는 전시 컨텐츠 등 독립기념관 사업에 직접 참여하며 혁신을 주도해왔다.

이번 심사에서는 연극교육 위탁 프로그램 개발, 의복 대여 서비스 등 독립기념관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국민위원들의 심사를 받았다. 국민위원들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독립기념관의 노력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으며, 전시․교육․연구 사업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이러한 노력을 지속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민참여혁신단이 평가한 아이디어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3개가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며 향 후 시범운영 등의 사전 점검 및 실행을 거쳐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창출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국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노력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