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관광비즈니스과 2학년은 지난 11월 21일 수요일 오전에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호텔업협회 특성화고 체험교육’에 참가하였고, 오후에는 3학년 학생들과 함께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 2전시장에서 개최하는 ‘2018.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하였다.

강남 최초의 특급 호텔인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오전에 진행된 ‘한국호텔업협회 특성화고 체험교육’에서 학생들은 호텔의 각 부서 투어와 식사의 목적에 맞추어서 부가가치를 높이는 테이블 세팅 교육, 호텔 채용 절차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며 호텔체험에 참가하였다.

또한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관광비즈니스과 2학년과 3학년 학생들이 참가한 ‘2018.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올 해 5회째를 맞이하였으며 한국관광공사 등 관광 유관협회 10곳이 공동 주관하는 관광산업 최대의 일자리 행사이다.

박람회에는 호텔업,여행업,리조트,마이스(MICE) 등 관광산업에 해당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여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인 구직 연계를 지원한다.

‘2018.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올해 119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관광 일자리를 소개하고, 300명 이상의 관광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는 처음 선보인 심층면접관도 마련되어 있어 일자리 정보제공뿐 아니라 실질적인 채용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이 외에도 학생들은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컨설팅, 퍼스널 컬러진단, 무료 화상영어체험관, 이력서 사진촬영, 관광산업 전문가 특강 등에 참가하여 매우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관광비즈니스과 3학년 서준호 학생은 “이번 취업 박람회에 참가하여 실제 취업을 희망하는 호텔에 면접을 진행해보는 기회를 가지고 이력서를 검토 받으면서 취업의 문에 한발짝 다가간 느낌이다. 이번 박람회는 관광업계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큰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고 저 또한 앞으로의 방향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여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