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은 올해 분기별 1회씩 2018학년도 서부연합어린이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서부연합어린이회는 관내 77개 초등학교 중 한 초등학교가 회의를 주관하여 운영되었으며, 전교어린이회 회장들이 유성초에 모여 각 학교에서 제안한 발의안에 대하여 협의했다.

 각 학교에서 발의된 안건에 대해 토론하여 해결방안을 도출함으로써 민주적 의사결정 능력을 배양했으며, 특히 5학년 전교어린이회 부회장들에겐 회의의 전 과정을 견학하도록 하여 건전한 토론문화를 학습하는 기회가 되었다.

 올해에는 4월 26일 대전백운초, 6월 21일 대전유천초, 9월 13일 대전자운초가 주관했으며, 끝으로 11월 22일에 대전배울초가 주관해 ‘겨울철 건강에 유의하자’와 ‘한 학년의 마무리를 잘 하자’라는 안건에 대하여 토의했다.

 한편, 본 회의의 활성화를 위하여 회의에서 나온 안건 중 학교 또는 교육청 차원에서 검토할 사항은 업무담당자에게 안내하여 적극적으로 업무에 반영하도록 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배영길 교육장은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에 의한 서부연합어린이회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함양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