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교육박물관(관장 정규남)은 오는 12월 8일(토), 12월 22일(토)에 유․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8년 12월 ⌜토요박물관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토요박물관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박물관의 체험형 역사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토요박물관학교에서는 유아 및 초1~2학년을 대상으로 자기만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어 보는 <크리스마스 전구 모양 스노우볼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만들기>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또한, 초3~6학년 대상으로 한지공예를 이용한 <조각보 함 만들기>와 스칸디아모스의 특징과 장점을 알아보고 액자를 만들어보는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 모집은 11월 23일(금) 09:00부터 한밭교육박물관 홈페이지(www.hbem.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모집 인원은 유아 20명, 초등학생 120명이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학예연구실(☎670-2214)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밭교육박물관 정규남 관장은 “토요박물관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