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다문화가족손수레나눔봉사단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18일(일)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ㆍ다문화가족손수레나눔봉사단ㆍ다문화가정이 함께 ‘단짠단짠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ㆍ손수레나눔봉사단은 홀로어르신, 다문화가정, 외국인 가정 등 지역내 이웃에게 맛있는 김치를 나눠드리기 위해 김장을 담그었으며, 40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배우자 자조모임‘다행복회’회장 겸 ‘나눔봉사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영도(51세)는 “무지개가족봉사단과 함께 나 아닌 이웃을 위해 김치를 담고 나눌 수 있어서 뜻 깊은 하루였다. 앞으로도 기회가 많이 주어져 더욱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한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으며,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문정우(13세) 학생은 “김장이 이렇게 어려운줄 몰랐다. 춥고 힘들었지만 누군가에게 우리가 만든 김치가 전달되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뜻깊고 보람된 하루였다. ”고 말했다.
 
센터장 정욱스님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나눔활동을 위해 오신 여러분들에 감사한다. 여러분들의 한명 한명에서 피어난 나눔의 행복이 받는 사람에게는 가장 큰 고마움과 행복이 될 수 있다. 앞으로도 지역의 이웃사랑 실천이 계속될 수 있도록 센터와 여러분들이 함께 이끌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과 다문화가족손수레나눔봉사단은 가족사랑, 이웃사랑을 바탕으로 복지시설, 자연보호, 경로당 및 마을회관 방문, 문화체험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문화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한 가정 행복한 다문화사회에 앞장서고 있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가오는 2019년 1월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과 손수레나눔봉사단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가족은 2019년 1월 모집 홍보 시 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