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관광비즈니스과는 지난 11월 7일 수요일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하고 있는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투어 현장수업을 진행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은 인천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대규모 특급 호텔이다. 우수한 시설의 일반 객실, 스위트 및 레지던스를 포함하여 총 1,024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서양의 문화와 디자인이 결합된 특별한 분위기의 객실과 함께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그랜드 카페, 스웰 라운지, 풀 하우스, 레스토랑8, 비 바&가라오케 다이닝도 운영중이다.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관광비즈니스과 1학년 학생들은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에서 재직 중인 호텔리어와 주방장 분과의 생생한 간담회를 통해 취업을 위한 조건이나 소양 능력을 준비할 수 있는 이야기를 듣는 시간과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테이블매너 및 테이블세팅 교육과 함께 실제 호텔을 몸소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뿐만 아니라 객실, 프론트, 영업장 등 호텔의 각 부서를 투어하며 서비스 의식을 함양하고, 관광숙박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관광비즈니스과 1학년 방민영 학생은 “호텔에서 일하고 계시는 전문가들로부터 전문 지식과 현장 경험, 조언들을 직접 듣는 시간을 통해 앞으로의 미래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이론 수업에서 배웠던 내용들이 실제 현장에 적용된다는 점을 몸소 느껴 더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며 최고의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호텔리어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