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강원 ICT융합 정책포럼 개최
2018 강원 ICT융합 정책포럼 개최
  • 손혜철
  • 승인 2018.11.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도내 ICT기업과 수도권 소재 ICT기업 간 상생발전을 위한 「2018 강원  ICT융합 정책포럼」이 11.8.(목)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와 김은광 중소기업진흥   공단 강원지사 본부장, 수도권 소재 강원도 연고 ICT기업 임직원 관계자, 도내 ICT관련 산·학·연 유관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특히, 기조연설을 하였던, 한국 오라클 최창남 전무는 “인공지능&머신러닝 기술과 결합한 자율운영 클라우드와 각 산업별 적용사례”를 주제로 강원도 신산업‧신시장‧신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발표하여 참석한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그 동안 「강원 ICT융합 정책포럼」은 지난해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올해에는 지역별 4개 분과(춘천권/원주권/강릉권/수도권)를 결성하여 회원사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강원 ICT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위한 분과별 소모임을 진행해왔다.

각 분과 모임에서는 수도권・강원 ICT기업 간 협업방안 마련, 최근 ICT기술 동향 분석, 정부사업 정보를 공유해왔으며,

이번 포럼에서는 각 분과에서 회원사별 보유기술 분석을 통해 신규 사업 아이템을 발굴·제안하였다.

(수도권·경기권) 수도권 기업과 강원도 IT기업 간 협업 플랫폼 및 상생모델 구축방안

(춘천권) 전통시장 SW기반 통합 플랫폼 지원서비스

(원주권) IoT기반, 반응형 통합재난 운영관리 시스템

(강릉권) 교육연계 인터랙티브 체험형 AR/VR콘텐츠 관광 솔루션 개발

도 경제진흥국장(최정집)은, 금번 포럼에서 제안한 내용을 다각도로 검토하여 강원도 미래 신산업, 일자리 창출 등 ICT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자체 차원의 대응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며,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강원도 ICT산업 융합 발전방안이 구체화될 수 있도록 창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