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청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7일 오전 10시 청주시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해 내빈과 관계자 100명, 농업인단체회원 1300여명, 도시소비자 300명 총 1700명이 참석해 농업인단체 회원 간 결속을 다지고 정보를 교환하며 한마음 의식을 높였다.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유호광)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가뭄과 수해로 힘들었던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우수농업인을 발굴․시상하고 도시소비자를 초청해 우수농산물을 홍보하며, 초청공연을 다채롭게 준비해 도농상생의 화합하는 한마당 축제가 펼쳐졌다.

특히 읍면동의 우수한 농산물을 전시하고 직거래하는 한편,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하는 화합행사,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농업인과 공무원, 농업관계자 45명이 우수농업인 표창, 농업인대상 등 각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업인대상에서는 한국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장 이금연(문의면), 한국농업경영인청주시연합회장 정상열(강서1동), 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 북이면회장 서천석 씨가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상을 받았다.

▲농업발전 표창에서는 한국농촌지도자청주시연합회 오연섭(산미분장동), 한국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 이순자(현도면), 청주시4-H본부 박종태(남일면)씨가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농업인단체 공로상에서는 한국농촌지도자청주시연합회 최병창(옥산면), 한국여성농업인청주시연합회 모명자(오창읍), 청주시4-H본부 오을진(문의면)씨가 청주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우수농업인 표창에서는 오계균(낭성면) 씨 등 20명이 청주시장상을 수상했으며, 농업발전 유공공무원 표창에서는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이정민, 윤종국, 청주시 농업정책국 김효숙, 김영미 씨가 청주시장상을 수상했다.

▲농업관계자 감사패는 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위원장 김은숙, 농업정책국 농업정책과장 이재복, 농업기술센터 낭성면농업인상담소장 김병학, 연구개발과 이재용, NH농협청주시지부장 권기인, 한국농어촌공사 청주지사장 최홍규, 청주산림조합 경영지도과장 신정우, 친환경우수농산물유통센터 대표 이종성, 청주청과시장(주) 대표 양승인 씨가 수상했다.

▲유관기관 표창패는 김재섭(강서2동), 김병억(강서1동), 유지환(문의면) 씨가 수상했다.

유호광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농업인의 날 행사가 한 해의 노고를 위로하며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