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지난 달 31일(수) 오전 10시 파주시 지지향하우스 대회의실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리더들과 여성친화서포터즈단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여성네트워크 ‘공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번 ‘공감’ 워크숍은 고양시 성인지 및 여성가족관련 주요 정책에 대해 공유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1부에서는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링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친화서포터즈단의 그간 활동 내용을 소개하고 고양시 성인지 및 여성친화도시 정책과 여성가족정책 관련 예산 현황에 대해 살펴봤다. 2부에서는 정책 이해를 바탕으로 5개 분임별로 주제를 자유롭게 정해 논의한 후 토론 내용을 발표했다. 

유경옥 여성가족과장은 “고양시 여성가족 관련 정책과 시민참여단의 활동내용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앞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에 대해 여성리더들과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나온 정책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과 제안 내용을 토대로 고양시 여성친화도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여성네트워크 ‘공감’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여성리더 및 전문가, 시민참여단으로 구축된 민·관거버넌스 체계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리더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여러 정책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성리더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자 구축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