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청안면 백봉초(교장 신복호)는 25일(목)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가죽 파우치, 크로스백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예랑가죽 대표 양정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가죽 파우치, 크로스백 만들기’는 가죽을 이용해 가방과 소품을 만들어보는 활동이다. 참여 학부모들은 손수 자기만의 개성이 담긴 세상에 하나뿐인 완성품을 만들며 뿌듯함을 느끼는 기회를 가졌다.

신복호 백봉초 교장은 “학부모님들이 가죽 공예품을 만들면서 아이들에 대해 소통하고 학교에 대한 관심사도 나누시는 모습이 마치 옛날 사랑방에 모여 함께 어울렸던 어른들의 모습을 떠올리게 했다”며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서로 가까워지고 학교와 자녀에 대한 관심도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문희 학부모회 부회장은 “아이들에 대한 관심사, 다음에 이루어질 학교교육활동 때 학부모들이 할 일들에 대해 얘기하면서 가죽공예를 하니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르겠다”며 “손수 무언가를 만드는 활동이 옛날 학창시절을 떠올리게 하여 더 즐거웠다”고 말했다.

백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부모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의 미래를 학부모와 함께 설계하기 위하여 다양한 연수를 계획하고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