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내년도 농촌 현장의 어려움 해소는 물론 기술 개발을 위한 ‘2019년 현장애로기술 개발과제’를 공모한다.

매년 시는 지역농업 현안과 농가에서 필요한 현장애로기술 개발 및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연구과제를 선정, 추진하고 있다.

2012년부터 매년 3~10건 정도로 총 31건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농업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금까지 석창포와 안동마를 원료로 한 샴푸, 에너지 제품 생산 등 신상품 출시까지 이어지고 있다.

올해도 2019년 과제도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과제의 효율성을 높이고 내년도 예산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농업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고 지역 농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 또는 산·학·연 관련기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로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농업경영체 등록이 된 법인 등이다.

신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등록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약용산업연구과 약용기술팀으로 11월 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새로운 과제 발굴과 기술을 가진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농업 경쟁력을 높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