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오는 2023년까지 속초시노인복지관을 위탁 운영할 기관을 공개모집한다.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평생교육지원, 건강생활지원, 정서생활지원, 지역자원 개발 및 연계, 일자리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속초시에 주사무소(지소·분소)를 운영하고 사업복지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및 비영리법인으로 법인 정관에 노인복지사업에 관련된 목적사업 또는 주요사업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속초시는 공개모집에 따른 10월 28일까지 신청 접수 이후 수탁자 선정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자격의 적정성 등을 심사해 11월 중 수탁자를 선정하며, 위탁기관은 2019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5년 동안 속초시 노인복지관을 위탁운영한다.

위탁운영을 희망하는 법인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속초시청 여성가족과에 방문 제출하며,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http://www.sokcho.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속초시노인복지관은 2007년 6월 설치되었으며, 현재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신흥사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 중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시 위탁운영을 통해 노인복지관의 효율적 관리와 안정적 운영을 도모하여 지역 어르신 복지를 증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