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 분관 신대노인복지관은 금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신한은행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인‘신한 THE Dream 사랑방’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신한 THE Dream 사랑방’은 리모델링 및 물품 제공을 통해 노후화된 복지시설의 환경 개선을 돕는 사업으로 신대노인복지관(분관)은 이번 공모 심사에서 전국 6개 기관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신대노인복지관(분관)은 그동안 컴퓨터ㆍ스마트폰 교육 등 다양한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나 노후화된 기자재와 유지보수의 어려움으로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런 가운데 ‘신한 THE Dream 사랑방’사업을 통해 컴퓨터 본체 및 모니터 21대, 전동 스크린 1대, 헤드폰, 책상, 의자, 웹캠, VR 등의 물품을 지원받게 돼 기존 프로그램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다양한 IT 교육을 지원하게 될 전망이다.

김형식 관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어르신을 위한 IT 문화 여가 공간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복지관 시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