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곡면(면장 조용근)은 지난 10일 운곡면 소회의실에서 15개 마을 이장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다.

양성평등 교육은 2016년 ‘충남 양성평등 비전 2030’ 수립 비전 선포와 관련해 양성평등 비전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 개선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양성평등 정책의 조기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운곡면에서는 천안여성회 소속 김용자 전문강사를 초빙해 ‘우리마을 평등리더는 당신입니다’라는 주제로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 및 관심도 향상을 통한 양성평등 문화 조기 정착을 도모함에 목적을 가지고 교육을 했다.

조용근 면장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으며 1회로 끝나는 교육이 아니라 많은 교육 기회를 만들어 가정뿐만 아니라 사회에서도 양성평등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같은 날 청양읍(읍장 이영훈)에서도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다.

아산논밭문화학교 소속 황정미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한 교육은 성 불평등을 해소하고 성별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남녀 서로 차별하지 않고, 동등한 권리를 공유할 수 있는 양성평등의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됐다. 

이영훈 읍장은 “양성평등은 여성만을 위한 것이 아닌 남녀 모두를 위한 것이므로 양성평등 교육을 통해 양성평등 의식이 확산돼 남녀 모두가 행복하고 평등한 사회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