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청주시 가을 다채로운 체육행사 풍성
[포토뉴스] 청주시 가을 다채로운 체육행사 풍성
  • 손혜철
  • 승인 2018.10.0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풍요의 계절 가을을 맞아 청주에서는 다채로운 대규모 체육행사가 잇따라 예정돼 있다.

청주에서는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 등 전국대회 2개, 시장기 6개, 협회장기 3개가 개최될 예정이며, 10월 27일(토)에는 청주시생활체육대회와 에어로빅한마당축제가 열린다.

특히 올해 16회째를 맞이하는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는 매 대회마다 평균 5000여 명의 선수와 동호인,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참가자중 25%는 타 시‧도에서 참가할 정도로 전국적인 대회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 대회는 10월 7일(일) 오전 8시 상당구 문의체육공원(대청호반 일원)에서 풀코스, 하프코스, 단축코스(10km), 건강코스(5km) 총 4개 종목으로 펼쳐진다.

또 10월에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농구, 골프, 테니스, 궁도, 무술 등의 대회가 개최된다.

대회를 통해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승패를 떠나 선수와 시민 모두가 즐기고 행복해지는 축제가 될 예정이며, 체육활동의 저변확대 기회가 될 것이다.

시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전국대회 및 청주시장기 종목별 대회 등을 비롯해 다양한 체육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시민들의 체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타 시‧군 선수 및 동호인에게 스포츠도시 청주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홍보의 기회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