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국방대학교 대표단이 9. 13일 계룡시청(시장 최홍묵)을 공식 방문했다.

軍문화엑스포지원단(단장 유원호)을 비롯한 직원들의 영접을 받으며 시청에 도착한 방문단은 환영문구 전광판 표출속에 꽃다발 증정, 단체 기념촬영에 이어 환담을 나누었다.  

이어 바트엥겔(Battsengel)(육군대령) 몽골 국방대학교 연구·사회 부총장을 비롯한 지참대학장 및 지참대교수, 소령, 대위급 석사과정 학생 등 총 22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계룡시 소개영상과「계룡軍문화축제」홍보영상을 시청하고,「2020계룡세계軍문화EXPO」에 대한 상세한 소개를 받았다.  

특히 軍의 병영문화를 이야기 하는 이색적인 소재로 대한민국의 대표적 軍관련 축제로 정착된「계룡군문화축제」가 성공을 거듭하면서「2020계룡세계군문화EXPO」의 국제행사를 유치하게 됨에 놀라움을 표하면서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이에 앞서 조선 중기 예학의 태두인 사계 김장생 선생이 계축옥사로 인하여 이곳에 낙향한 후 남은 여생을 우암 송시열, 동춘당 송준길, 초려 이유태 등 당시에 내노라 하는 후진 등을 양성하며 말년을 보낸 곳으로 조선 중기(1602)에 건립된 사계고택(은농재)을 관람했다.

軍문화엑스포지원단장이 주관한 만찬에서 유단장은 대표단이  귀국하면 몽골국민과 軍관계자들에게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 계룡시에서 개최하는「2020계룡세계軍문화EXPO」에 대한 홍보와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몽골 국방대학교 대표단은 지난 9월 10일 방한해 7일 동안 도라OP, 3땅굴, 용인 한화시스템, 평택 해군 2함대, 세종 육군종합보급창, 대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논산 국방대학교, 계룡시 육군본부 등 안보·문화·경제탐방 일정을 소화한 뒤 오는 16일 출국할 예정이다.

계룡시제 공 일2018. 9. 13(목)보 도 일2018. 9. 14(금)사진유무사진있음(2시이후 송부)제공부서문화체육과 체육진흥팀장보도자료담당자및
문 의 처김평환042-840-2421 계룡시 홈페이지(www.gyeryong.go.kr)에서도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