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충북도 이시종 지사와 바실리 세스타코프 국제삼보연맹 회장의 회담이 이루어졌다.

인천에서 개최하고 있는 국제연맹회장배 국제삼보대회에 참석을 위해 방한한 바실리 세스타코프 회장과 조찬 회담을 가진 이시종 지사는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우수선수 출전과 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에 세계랭킹포인트를 부여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세스타코프 회장은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성공개최를 위해서 국제삼보연맹이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 하겠다.”고 전하며, “올해 국제삼보연맹 총회에서 우수선수 출전을 각국에 독려하고, 2019년도 세계랭킹포인트 부여도 집행위원회와 함께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국제삼보연맹은 체급별로 세계랭킹포인트 제도를 운영중에 있으며, 세계선수권대회 등 권위있는 대회에 랭킹포인트를 부여해 주요경기의 시드배정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이지사는 지난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기간 중 설립된 인도네시아국가마스터십위원회에 관해 설명하며, 러시아에도 국가마스터십위원회 설립에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세스타코프 회장은 “러시아에 러시아 무예연합(RUMA ; Russia Union of Martial Arts)이 있어, 러시아 무예마스터십위원회 기능을 함께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스타코프 회장은 푸틴 대통령의 측근으로 러시아의 스포츠·무예계에서 영향력이 가장 높은 인물로 알려져 있다.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관계자는 세계무예마스터십에 랭킹포인트가 부여될 경우, 세계선수권대회 및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들이 참여하는 등 선수의 질적 수준이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삼보는 러시아가 종주국으로 2018년도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고, 전세계 5개 대륙, 120개국에서 수련하고 있으며, 2019년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개최되는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