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5일 일산동구청에서 ‘고아정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아정 서포터즈’는 고양시 아동·청소년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함으로써 정신건강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활동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센터 및 서포터즈 활동 소개를 시작으로 아동·청소년 권리 선언, 임명장 수여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고아정 서포터즈 2기는 SA-치어리딩사관학교 엔젤킹 공연 팀과 중학생으로 구성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캠페인 팀으로 구성됐다.  

‘엔젤킹’ 공연 팀은 밝고 활기찬 치어리딩 활동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에 힘쓰고 ‘소.확.행’ 캠페인 팀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제로 교내·외 캠페인 및 SNS 활동 등 가볍고 친숙하게 정신건강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서포터즈원의 활동이 기대되고, 고양시 아동·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정신건강 인식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포터즈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 gcamhcwithus), 인스타그램(gcamhc)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