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은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의 노고에 감사하고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한「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캠페인은 ‘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자랑! 국군장병 여러분 고마워요’를 주제로 오는 8월 29일부터 10월 19일까지 진행된다.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병무청에서 제공하는 엽서(충북지방병무청 민원실 등 비치)에 글을 작성해 충북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레터플라이’ 감사편지 접수 페이지(https://www.letterfly.co.kr/register_event_thanks)에서 군 장병에 대한 응원메시지를 작성하면 되며, 온라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매주 ‘기프티콘․상품권 증정’ 등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금년에는 민간단체인 손 편지 쓰기 운동 본부와 온라인 편지 제작 및 전달 업체인 ‘레터플라이’와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등으로 보다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대학, 지역축제 등 찾아가는 현장홍보를 통해 많은 국민이  군 장병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김시록 충북지방병무청장은 “군 장병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진심어린 응원을 통해 병역이행자의 자긍심을 높여 튼튼한 안보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병무청은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4만 9천여 건의 감사편지를 접수하여 군부대 장병들에게 직접 전달하였으며, 금년에 접수된 편지 등도 10월 중 육․해(병)․공군 등 전국의 군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소정의 위문품과 함께 군 장병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