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충주무술공원에서 8월 28일부터 8월 30일까지 3일간 한국농업경영인중앙협의회 주관으로 추진하는 제16회 한국농업경영인대회에 도내 18개 정보화마을에서 선정된 5개 정보화마을의 체험과 우수 생산품 판매행사를 병행하여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30,000명 이상의 한국농업경영인대회 관계자의 방문이 예상되며, 제천 청풍관광 마을에서는 수석과 란(蘭) 제작체험과 농산물, 증평 증안골 마을은 파인애플 식초, 레몬청 등 친환경 식품 체험과 농산물, 진천 꽃이 피는 마을은 유기농 잡곡과 쌀, 명심체험 마을은 참기름과 들기름, 보은 속리산관광 마을은 대추와 산나물 등 충북 정보화마을 대표하는 15종의 농․특산품을 판매한다.

충청북도는 행사장 부스와 부대시설, 현수막을 무료로 제공하고, 농․특산품의 판매 촉진을 위하여 시장바구니 등을 제작,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등 정보화마을과 농․특산품을 홍보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정보화마을의 체험과 판매행사에 참여하는 제천의 청풍관광마을 박명민 위원장은 타시․도에서 충북을 찾는 한국농업경영인대회 관계자들에게 충북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각 단체와 MOU 및 자매결연 등을 체결하는 등 판로개척을 통한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