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을 시작으로 2018 「알록달록 마음 스케치」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알록달록 마음 스케치」는 횡성 관내 초 ․ 중 ․ 고 위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형 ․ 찾아오는 내방형 프로그램으로 개인 및 집단상담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알록달록 마음 스케치」는 언어로 자기표현이 어려운 아동 및 위기 청소년의 문제를 다양한 미술매체를 활용하여 심리적인 어려움을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며 미술심리치료를 통한 놀이와 창작활동을 하면서 즐거움과 성취감, 창의력을 경험함으로써 자기에 대한 이해를 증가시키고 자기성장을 도울 수 있다.

「알록달록 마음 스케치」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의 세부내용으로는 ▲알콩달콩 함께 자라는 우리들(친구간의 갈등, 왕따 등 또래관계 개선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 ▲좌충우돌 나의 성장 일기(자존감 증진 및 사회성 향상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 ▲충동성과 주의집중 향상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과잉행동, 충동성, 주의력 향상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 ▲분노조절 개선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공격성, 적대감 등 정서조절능력 향상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 등이다.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계속해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체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폭넓은 현장중심의 심리치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알록달록 마음 스케치」는 횡성군청 홈페이지 공지 및 교육청 협조공문 발송하여 각 학교별로 전달하여, 각 학교별 담임 혹은 상담교사 추천 및 개별지원을 통해, 방문, 전화, FAX 접수를 받아 9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