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여성친화도시 충주 전국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충주, 여성·가족과 하나 되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시의 여성친화정책을 알리며 여성친화도시로서의 매력을 다양한 시각으로 표현해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여성친화도시 충주의 비전과 가치를 담은 순수창작 UCC로 시가 추진하고 있는 여성친화정책 1가지 이상이 포함된 30초 이내 분량의 해상도 1280×720 픽셀 이상의 영상물이어야 한다.

응모는 지역, 연령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내달 21일까지 유튜브에 영상을 게시하고 난 뒤, 충주시청 홈페이지(알림마당-고시·공고·입찰)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신청서와 영상물, 주요 영상 사진 2장을 함께 이메일(white8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2차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유튜브 조회수와 작품의 창의성, 활용성 등을 종합해 객관적 평가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 노력상 각 1편씩을 선정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충주시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 1백만원, 우수 70만원, 장려 50만원, 노력 4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시는 수상작을 시의 여성친화정책 홍보 영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김형채 여성정책팀장은 “이번 공모전은 시가 여성친화도시 지정 2년차를 맞아 그간의 사업추진 성과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확인하고자 기획했다”며, “충주만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영상이 나올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