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한범덕 청주시장) 젓가락연구소는 오는 8월 24일까지 올바른 젓가락문화 확산에 기여할 ‘젓가락교육 양성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젓가락연구소는 2015년 청주가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되고 한중일 동아시아 삼국의 공통된 문화원형인 ‘젓가락’에 주목한 이후, 그 역사와 가치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연구와 콘텐츠개발을 위해 2017년 8월 개소했다.

젓가락연구소 개소 1주년과 2018젓가락페스티벌(9.8.~9.16/청주 동부창고 일원)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젓가락교육 양성자 모집’은 젓가락문화와 교육에 관심 있는 교육자 및 문화 활동가 모두 지원가능하며, 선발된 10명의 지원자는 일정과정 수료 후 젓가락연구소에서 개발한 교구와 교안을 활용하여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젓가락질과 식사예절에 관한 교육활동을 펼치게 된다.

교육은 9월~10월 사이에 이루어지며, 교육을 이수한 양성자들에게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본인만의 교안발표회로 교육역량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진다. 또한 11월~12월에는 지역 내 아동관련 기관에서 현장실습(실습 수당 지급)이 이어질 예정이다.

젓가락양성자는 이메일(cj_icc@naver.com)과 인터넷을 통해 오는 24일(금) 17시까지 접수하며, 해당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www.cjculture.org)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이번 젓가락교육 양성자 육성이 올바른 젓가락질과 식사예절에 대한 인식을 도모하고 젓가락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