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확대를 위해 GAP인증에 필요한 안전성 검사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은 농산물 생산단계부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의 단계까지 토양․수질 등 농업 환경 및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 등의 유해물질을 관리하는 제도이다.

본 사업은 2017년 12월 1일부터 2018년 11월 30일까지 GAP인증을 위해 토양․수질․농산물의 잔류농약․중금속 등 유해물질 검사를 실시하고 비용을 부담한 농업인 가운데 신청일 기준 GAP인증을 유지하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각 항목별 분석결과가 인증기준에 부적합한 경우와 타 국가기관 또는 지자체 등에서 안전성 검사비용을 지원받은 경우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며, 검사비를 제외한 출장비․인증비는 지원품목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12월 31일까지 신청서(읍․면사무소 수령 가능)와 GAP인증서, 검사증명서, 검사비 영수증(세금계산서, 입금증), 통장 등 구비서류를 주민등록 소재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팀에 제출하면 된다.

농업지원과 관계자는 “최근 안전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GAP인증 농산물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라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서 GAP인증확대를 위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