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호 센터장

 

제3대 청주시자원봉사센터장으로 최창호(62세) 현 센터장이 임기 2년에 연임되어 다음달 1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청주시는 지난 4일부터 13일까지 자원봉사센터장을 응모한 결과 단독으로 지원한 최창호 센터장을 선발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3대 청주시자원봉사센터장으로 선임했으며, 임기는 2020년 7월까지다 .

최 센터장은 지난 2년간 청주시자원봉사센터장으로 근무하면서 센터에 등록되어 활동하는 800여개 자원봉사단체 및 14만 7천명의 자원봉사자를 능력과 자질에 맞는 수요처에 적재적소 배치하고 적극적인 활동참여 독려로 자원봉사활동 연인원 42만명을 달성하여 이전 대비 20%이상 증가시켰고, 지난해 7월 유례없는 집중호우 피해 시 자원봉사자들을 모집 배치하고 유관 자원봉사단체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등 발 빠른 대처로 피해복구에 큰 일익을 담당하기도 했다.

또한, 2018년 신규 사업으로 우수자원봉사자에 대한 돌봄 및 간병서비스 지원, 청소년 및 가족봉사단 봉사활동, 자원봉사 1004day 등의 사업을 추진하면서 우수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센터장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최창호 센터장은 “시민의 자원봉사 생활화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사회지도층의 자원봉사 참여를 통한 노블리스오블지주정신의 지역사회 확산 등을 통해 시민 모두가 다함께 웃는 행복한 청주를 실현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