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가경노인복지관(관장 정은경)은 7월 27일(금) 10시부터 청주가경노인복지관 별관 2층 시니어문화살롱에서 커피愛 바리스타 동아리가 기획하여 서원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바리스타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청소년 바리스타 체험은 시니어문화살롱에서 바리스타로 활동하는 커피愛 동아리 회원들이 가경노인복지관 동아리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바리스타란 직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노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기획하였다. 오늘 청소년 바리스타 체험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학생들에게 바리스타란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바리스타로 활동하는 봉사자들을 통해 노인인식 개선 및 봉사에 대한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커피愛동아리의 김정옥 회장은 “청소년 바리스타 체험을 통해 1-3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바리스타 활동을 하는 노인봉사자들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노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청주가경노인복지관의 시니어문화살롱은 2015년에 오픈하여 바리스타 양성, 전문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문화이벤트 공연 등 커피를 매개로 한 신노년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정보교류가 가능한 복합문화 공간을 제공함으로 건강한 노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