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추진단(추진단장 주영국)은 지난 27일 오후 충주종합운동장 대회의실에서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와 연계하여 개최되는 충북소방산업엑스포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제조업체에 대한 사전설명회는 충북소방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참여업체와의 정보공유 및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된 것으로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행사개요 및 부스배정 위치 등 엑스포 진행상황을 설명하였으며, 참여업체와 다양한 의견공유 등 충북소방산업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주영국 추진단장은 “충북소방산업엑스포 행사가 성공리에 마무리되어 충북이 소방과 안전산업발전에 일익을 담당하여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각 제조업체 관계자에게 당부하였다.

한편, 충북소방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 세계소방산업의 중심지로서 역할수행과 수출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와 연계하여 실시하는 행사로, 실내전시관 1,600㎡ 규모에 40여개 업체에서 홍보관과 최신 장비를 전시하고, 야외전시장은 4,950㎡ 규모에 충북에서 최초 개발 보급한 다목적소형사다리차 등 최첨단 특수 소방차량이 전시 될 예정이다.

또한 충주시에서는 3,500㎡ 규모의 안전문화체험관을 6개 분야 22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에 있으며,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소방드론경진대회 및 인명구조견 시범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