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행정직여성공무원협의회(회장 최혜경)가 27일(금) 충청북도교육정보원 시청각실에서 ‘2018. 충청북도교육청 행정직 여성공무원 직무연수’를 열었다.

500여명의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연수에서는 새내기 공직자(2017년 8월 이후 발령자 20여명)들의 공직 입문을 축하하는 소명식, ‘펀펀(Fun fun)한 생각과 유쾌한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한양대 정효찬 교수의 특강이 진행됐다.

새내기 공직자들은 소명식에서 청렴하고 봉사하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공직생활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하였으며, 선배공무원들 따뜻한 박수로 공직자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이외에도 ‘쉼(休) 그리고 도약’이라는 주제 아래 행복 공감 미니 콘서트 공연(공연팀 더 클래식)과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헌 옷 모으기 행사도 운영됐다.

헌 옷 외에도 신발, 책, 장난감, 생필품 등 이날(27일) 모인 여성공무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인 기부품은 오늘(27일) ‘아름다운가게 청주신봉점’에 기증됐다.

협의회는 앞으로도 신규 사업계획 공모, 각 지회별 불우이웃 돕기, 성금 후원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협의회 관계자는 “앞으로 여성행정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며 협력해 ‘함께 행복한 교육’ 실현을 위한 창의적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