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칠성초등학교(교장 김서현)는 25일(수), 전교학생회가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생 중심의 자율적인 행사인 칠성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번 해오름 페스티벌은 학생 자치 활동 활성화 프로젝트로 실시했다. 사를 준비하고 이끌어 가는 경험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역량 향상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민주시민으로서의 주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칠성 페스티벌은 놀이부스와 음식부스가 운영되었다. 놀이부스에는 ‘칠성 노래방’, ‘뱃지만들기’, ‘최종병기활’, ‘심장어택’, ‘만져보자 살살’, ‘퍼즐월드’ 6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실시하였고, 음식부스에는 ‘얼음나라’, ‘빵야빵야’, ‘주먹이 운다’, ‘설탕’ 4개의 부스로 운영하였다.

아이들 모두 즐거운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놀이와 음식 준비부터 어린이들 스스로 참여하여 행사를 주도해 나가는 모습이 학생 자치활동이 중심이 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음식부스 운영으로 조성한 수익금은 학생자치회 임원들의 회의를 거쳐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전액 기부하기로 정하였다.

칠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어린이들의 의견을 모아 학생자치 주도 행사를 마련하여 민주시민교육을 활성화 시켜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