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지난 18일(수) 서초구에 위치한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프로그램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관람을 진행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감수성 향상을 위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상반기 센터에서 진행한 미술프로그램에 참여 청소년과 미술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 미술관에 처음 가보는 청소년 등 미술에 대한 남다른 열정이 가득 찬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함께했다.

또한 청소년기 학생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미술작품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슨트 프로그램에 참여해 화가에 대한 이해와 작품 감상 대한 가이드를 제공받았다.

참여 청소년들은 1시간 동안 도슨트의 설명에 따라 샤갈의 삶과 작품에 반영된 세계관, 시대상 등을 배우며 보다 쉽게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다. 

친구들과 즐겁게 샤갈展 관람을 참여한 청소년은 “다음달 8월 8일 검정고시 시험을 앞두고 있어 참여하기에 다소 부담스러웠지만 미술전시를 보며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었다”며 “미술전시회는 처음 와보고 샤갈에 대해서도 알지 못했는데 도슨트의 설명에 따라 미술 작품을 쉽게 감상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 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은 2018년도 문화체험 활동을 계획하며 예술 분야, 체육활동 분야, 전통문화(역사), 봉사활동, 오락 등 학교 밖에서 느낄 수 있는 교육 및 문화에 대한 소외를 보충해 주고자 새로운 주제로 매월 탐방을 진행하고 있다. 검정고시 시험이 끝나는 오는 9월에는 학교 밖 청소년 캠프를, 10월에는 청와대 탐방을 계획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고양시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994-126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