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는 12일(목) 센터에서 위촉된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제2차 가족상담 슈퍼비전을 실시하였다.

가족상담 슈퍼비전은 슈퍼바이저 장성화교수(공군사관학교 심리학과)의 지도로 진행되었다.

슈퍼비전을 통해 상담사례의 분석력을 높이고 상담의 질을 향상시켜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하고 상담사업의 체계화와 운영의 전문성 및 효율성을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년 4회의 슈퍼비전을 진행한다.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지역의 가족상담 전문기관으로서 상담자의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와 가족전문상담사로서 자기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상담 장면에서 내담자의 역동에 따른 적절한 개입과 치료의 방향에 대한 슈퍼바이저와 참여한 가족상담사의 대안적인 견해와 조망을 공유함으로써 좀 더 상담자의 능력향상을 기할 수 있었다.

센터에서는 개인을 둘러싼 관계의 망, 즉 가족관계가 개입의 대상임을 인지하고 순환적인 인식과 체계론적 관점을 가지고 개인상담 및 가족상담 비롯하여 부부상담, 다문화상담, 취약위기상담, 부모자녀상담, 그 외 법원연계이혼상담 등이 이뤄지고 있다.

개인 및 가족상담은 전화 및 내방을 통해 접수상담을 진행 후 센터에 소속된 7명의 가족상담사를 연계, 무료로 6회기 진행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