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곡면 보장협의체(위원장 안효락)는 지난5일 매곡면 복지사각지대 24가구를 대상으로 쌀, 라면, 세제, 국수, 식용유, 선풍기, 밀가루, 화장지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들을 전달했다.

이 사업은 ‘사랑의 한보따리’라는 이름으로 지난 3개월간 매곡면 보장협의체 위원 12명이 2명씩 대상자를 담당하여 주1회 이상 방문하면서 대상자의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파악한 후 전달하는 사업니다.

저소득층의 정서적 지지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매곡면 보장협의체는 상, 하반기 두 차례 지속적으로 추진해 매곡면의 복지사각지대를 없애 모두가 행복한 매곡면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그리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그동안 매곡면 보장협의체에서 바자회를 개최해 기부 받은 물품을 판매하여 모아온 수익금으로 추진돼 의미가 깊다.이 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5월 희망복지박람회에서 바자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하며 향후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든바 있다.

안효락 위원장은 “매곡면의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살기 좋은 매곡면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보장협의체의 사업들을 성공리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곡면 보장협의체에서는 ‘사랑의 한보따리’ 사업 이외에도 ‘사랑의 한상차림’, ‘사랑의 긴급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역사회에 사랑과 온기를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