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시민 한 사람이도 더 행복해하는 속초」출범을 위한 제28대 김철수 속초시장 취임식이 오는 7월 2일(월) 오전 10시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취임식은 김철수 속초시장의 의지에 따라 과도한 의전이나 행사를 대폭 축소하여 최대한 검소하게 치르기 위해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각동 직능단체 대표 등 2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치러진다. 

이날 취임식 행사는 취임선서, 취임사, 축하메시지 낭독 등으로 절차를 대폭 축소했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취임사에 물 문제를「민선 7기」속초시정의 제1의 과제로 정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안정적으로 지역경제를 버텨줄 수 있는 친환경적인 제조업 중심의 기업유치와 난개발문제에 대해서는 ‘시민중심 원탁회의 형식’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시책에 반영할 것이며, 생활정치․약속정치․소통의 정치를 통해 속초시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지는 살맛나는 속초를 만들 것을 표명한다. 

또한, 김철수 속초시장은 오전 9시에 도문동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취임식 행사 직후 곧바로 정상적인 업무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취임식 직후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의 열망을 함께 실천하여 줄 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해 공무원노조 간부들과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첫 외부 공식 일정으로 농공단지에서 기업인들과 오찬을 하며 그간 행정이 제대로 지원을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하여 이해를 구하고 시가 나서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만들기와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는 의지 표명과 함께 기업인들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제진흥과장 및 기업지원담당 등을 내부 공모를 통해 전문 인력을 확보하여 적극적이고 항구적인 대책을 마련은 물론 지역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위한 제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더불어 취임식 후 신임 전길탁 부시장과 함께 7월 3일까지 주요 각급기관 등을 방문해 인사하고 환담할 계획이다.

한편, 김철수 속초시장은 별도의 인수위원회를 구성하지 않고 지난 6월 20일~21일 주요 현안업무에 대한 부서별 업무보고를 받았으며, 민선 7기 시정구호를 「시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하는 속초」로 확정하였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1975년 9급 공채로 공직을 시작하여 1997년에 당시 9급으로 시작한 공채로선 42세라는 최연소의 나이에 사무관에 승진하였으며, 청호동장, 지역경제과장, 자치행정과장, 관광과장 등 주요 부서를 거쳐 2008년에 지방서기관에 승진하여 기획감사실장과 주민생활지원실장을 역임하였다. 

이어 2014년에 제25대 속초부시장으로 취임하고 40년 4개월간의 공직생활을 마쳤으며, 6.13 지방선거에서 현직시장을 꺽고 시장에 당선된 입지전적인 이력을 갖게 되었다. 

<김철수 속초시장 프로필>
1. 생년월일 : 1956년 11월 20일(만61세)
2. 학    력 
◦ 청호초등학교 / 속초중‧고등학교 졸업
◦ 경동대학교 경영정보학 졸업
3. 경    력
◦속초시(노정계장, 감사계장, 서무계장 등)
◦속초시 (조양동장, 전문위원, 관광과장, 지역경제과장, 자치행정과장,회계과장)
◦속초시(주민생활지원실장, 기획감사실장)
◦속초시 (속초시부시장, 지방부이사관 퇴직)
◦ 민선 7기(제28대) 속초시장 (18. 7. 1 ~ 현재)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