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여성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IWPG, 지부장 조백리)는 23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제1회 ‘평화사랑 전국 그림그리기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화야 친구하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 행사에 초·중·고학생 100여명이 참가했다.

IWPG 대전충청지부 조백리 지부장은 “겨레의 자랑스러운 정신과 올바른 민족의 정체성이 살아 숨쉬는 곳, 천안독립기념관에서 제1회 행사를 개최함에 특별한 의미가 있었고, 우리 학생들이 애국지사의 마음을 담아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간절함을 그림에 표현한 것을 보고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00(천안, 중학생)은 “평화를 주제로 한 행사이기에 큰의미가 있어 참석했다.”고 하면서 “분단국가인 우리나라의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그림에 담아 표현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IWPG 윤현숙 본부장은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한반도 평화와 세계 평화의 소망이자 주역이 될 우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한반도 평화통일의 필요성과 세계 평화의 소망을 심어주기 위해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기획했다.”고 밝힌 바 있다.

초. 중. 고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 대회는 초등부 최우수상 장학금 10만원, 중등부 최우수상 장학금 20만원, 고등부 최우수상 장학금 30만원이 주어지며, 지부별 예심을 거쳐 본심에 오르게 된다. 수상자는 개별 통지하며, 시상식은 남북 정전 협정일인 7월 27일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