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다양한 가치와 사회의 다변화로 인하여 자녀양육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의 부모교육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지난 20일 대구카톨릭대학교 상담대학원 원장 제석봉 교수를 초빙하여 율곡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맞춤형 부모교육을 진행하였다.

찾아가는 맞춤형 부모교육은 자녀의 성장과 발달단계에 따른 심리 이해, 자녀양육에 필요한 훈육방법 안내, 부모 자신의 이해와 올바른 가치관 확립, 가족관계 및 자녀양육에 대한 정보공유에 대한 내용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율곡동아파트 관리동 어린이집의 부모님과 영유아기 자녀를 둔 지역의 부모님들이 함께하였으며 ‘내 아이의 성격이해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어머니 A씨는 “처음으로 영유아기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 앞으로 또 다른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있으면 참여하고 싶다. 교육시간이 짧아서 바쁘게 진행된 것이 조금 아쉽다.”는 소감을 밝혔다.

센터에서는 생애주기별 부모교육과 찾아가는 맞춤형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의 부모교육이 필요한 개인, 기관 및 단체는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431-7740)로 문의하면 협의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부모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