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예술작품을 매개로 한 특화된 문화예술공간 어린이 예술도서관을 조성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어린이 예술도서관은 새로운 독서 환경을 조성하여, 아이들로 하여금 자기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확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읽기의 장으로 관람객을 맞을 예정이다.

을숙도 갈대밭을 모티브로 한 어린이 예술도서관의 서가는 약 4,000여권 양질의 장서를 9개의 주제별 카테고리를 설정해 분류함으로써 책을 잘 알지 못하는 아이들도 쉽게 책을 찾아보고, 책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다양한 시각을 담은 책을 우회하여 미술관 전시 및 동시대 예술작품이 다루는 주제를 탐색해보는 전시 연계 ‘기획서가’ △어린이 대상 아트투어 프로그램 ‘아트트랙’ △주말 가족 창작 워크숍 등 다채로운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다 관객 친화적인 미술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개관전 참여 작가인 ‘패트릭 블랑’의 연계 특별 강연 <수직정원 : Vertical Garden>이 을숙도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6월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패트릭 블랑은 ‘수직정원’의 창시자이며, ‘수직정원’을 정원 예술의 한 분야로 정착시킨 세계적 명성의 식물학자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