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기업체 홍보에 발 벗고 나선다.

시는 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 연계된 기업의 홍보영상을 제작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의 이번 계획은 관내 기업의 홍보를 도와 기업의 육성과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보영상은 기업 소개부터 생산, 포장, 품질검사 등 생산공정과 제품소개 등으로 구성된다.

시는 1차로 축산물 및 식품제조 가공업체 ㈜다담에프에스, 산업용 브러쉬 제조업체 대진산업(주), 비철금속 및 케이블 제조업체 ㈜3A, 난방용 PVC파이프 제조업체 ㈜정산애강, 축산물 가공업체 ㈜선앤두, 플라스틱박스 제조업체 ㈜투에이치, 필터프레스·여과판·기계설비 제조 및 판매업체인 한국필터(주) 7개 업체의 홍보영상을 제작한다.

홍보영상이 완성되면 이를 각 업체에 무료로 제공하고,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는 물론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에도 소개할 방침이다.

홍보영상 제작 지원을 받는 한 기업 관계자는 “기업 사정과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홍보영상 제작은 생각도 못했다”면서 “홍보영상이 기업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홍보영상 제작은 기업 지원은 물론 구직자들에게 지역 내 작지만 우수한 기업들을 널리 알려 취업을 준비하는데 도움도 주는 1석 2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차 홍보영상 제작을 위해 내달까지 희망기업의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848-91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