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북부산업단지 위치도
충주 북부산업단지 위치도

충주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충주시 엄정면, 산척면 일원에 공영개발로 조성중인 “충주 북부산업단지 조성사업”이 6월 8일자로 승인 고시되었다.

미래형 산업경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첨단산업단지로 조성되는 충주 북부산업단지는 오는 2021년까지 18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140만㎡ 규모로 조성되며, 5000여명의 고용창출이 기대되는 사업이다.

충주시는 이곳에 지역특화 전략산업 및 신성장 동력산업을 배치하고, 지역 균형발전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실현하여, 낙후된 북부권이 경제와 생활의 중심지로 변모 할 수 있도록 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충주시 관내에는 기존의 산업단지내 생산용지 공급이 완료되어가고있어 조기공급이 요구되는 실정으로 생산용지 공급에 차질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시기적절한 사업으로

개발공사에서는 금번 승인고시와 더불어 이번 달 주민설명회를 실시하고 금년 하반기중 보상계획 공고 및 감정평가를 실시, 착공할 수 있도록 하여 충주 북부산업단지가 조기에 준공 될 수 있도록 충북개발공사가 동원 가능한 모든 역량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에 충주시는 충주북부산업단지는 서충주 신도시와 더불어 충북의 북부권 균형발전을 위한 중심으로 조속히 조성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충북개발공사는 북부산업단지 보상에 있어 합리적이고 현실적인 보상이 되도록 보상체계를 구축하고, 공사진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게 향후 공정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